Categories: 선교, 선교지 소식, 커뮤니티

케냐 타이타, 샤갈라 부족: 이상석, 김미영 선교사

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 일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삼상12:24)

 

안녕하세요~

우리 주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온 힘을 다해 선교하시는 교회와 선교회와 모든 선교 동역자들에게 우리 주 예수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치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는 기도해주시는 은혜로 건강하게 사역하고 있습니다.

3년 가뭄의 끝자락 우기철이라 어제 오후에 보이 지방에도 비가 조금 내렸습니다. 그러나 서민들은 기초 식품값의 인상과 가뭄과 배고픔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저희들의 3월의 사역과 기도제목을 나누며 기도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교회 사역

각 교회들은 작년 1월에 설립된 AIC Voi 노회의 치리 하에 순종하면서 지교회의 자립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각 교회 목회자들이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각교회들의 문제를 놓고 함께 기도하며 열심을 다하고 있습니다. 3월 말 목회자 기도회는 만유마 목사님이 사역하는 마킹갈리 B 교회에서 모였습니다.

우팬도 교회는 사무엘서를 끝내고 열왕기서를 읽기 시작했습니다. 평일 하루 3장 주일  5장 이렇게 하면 12달 동안 성경 한권을 정독할 수 있기 때문에 우팬도 전교인이 성경읽기를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고난주간과 부활절 모임을 위해 짜파티와 마하라게와 음료수 등의 애찬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3월 한달 동안도 윌리엄, 클레멘스, 퓨리티 가정을 순서대로 심방하며 가정마다의 형편을 살피며 그들의 기도제목을 나누며 교제합니다. 저희도 집마다 선물을 가지고 가고, 점심 식사를 대접해 준 손길에 축복 기도합니다.

우팬도 교회는 스피커와 엠프가 불규칙적인 전기 전압 때문인지 먼지 합선 때문인지 고장이 나서 스피커는 거금을 주고 지난주에 고쳤는데 엠프는 아직 고치지 못했습니다.

자주 고장나는 것을 보니 이제는 새롭게 교체할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 유치원 사역

우팬도 유치원은 교사 스텔라가 아버지의 병환으로 갑작스레 일을 그만두고 고향 탄자니아 나라로 온가족이 떠났습니다.

그래서 20년 전에 함께 일했던 교사 주디(Judy)가 마침 보이에 돌아와서 우팬도 교회에 인사하러 왔다가 우팬도 유치원 A반의 교사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교사 주디는 메루 교사 대학교에 보내서 후원해주고 키운 아내 김미영 선교사의 첫 제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리사로 일하던 레이첼이 일을 그만두고 우팬도 교회의 집사 퓨리티(Purity)가 29명의 아이들을 위한 옥수수죽과 점심을 요리하고 있습니다.

꽈지로 유치원은 교사 글라디와 새로 요리사로 일하게 된 카롤린이 유치원을 위해서 힘쓰고 있습니다. 꽈지로 유치원은 현재 16명의 아이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 가브리엘 음보고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우팬도 교회 주일 예배 후 다니엘 성도 집에 심방갔다가 주일학생 가브리엘이 2월 초에 팔이 부러진 것을 알고 바로 병원에 데리고 갔습니다. 그런데 의사가 뼈를 깍고 철심을 박는 수술을 3월 28일에 하자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날 다시 병원을 찾아갔는데 의사가 수술을 해 주지 않고 엑스레이를 찍고 살펴본 후 다시 4월 4일에 오라고 했습니다. 아이의 부러진 팔뼈가 벌써 굳어진 것 같습니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 의사로 인해 가브리엘의 고통에 안타까웠습니다. 이곳 보이 지방의 열악한 병원 사정을 다시금 깨달으며, 보이의 의료상황이 좋아지기를 기도합니다.

 

■ 온유는 MK 선교사로 부모님의 사역을 열심히 돕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주에 머리 밑 목 뒷쪽에 큰 개참진드기(dog ticks)에 물려 머리 밑이 빨갛게 부었습니다. 그래서 세균 감염이 되었는지 면역작용을 하는 림프구를 만들어 림프관에 침입한 세균같은 이물질을 제거하여 신체를 방어하는 양쪽 목 림프절(lymph node)까지 혹처럼 부어올랐습니다. 얼른 깨끗이 낫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 케냐 정국의 안정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2주 전부터 월요일과 목요일마다 케냐 야당 대표들과 그들을 지지하는 국민들이 음식값 인하를 위한 데모를 시작하였습니다. 나이로비와 주요 도시들에서 데모를 하며 정부의 진압 경찰들과 대치하며 현정부에 서민 기초 음식값과 기름값을 인하하고 헌법을 개정하고 지난 해 대통령 선거 투표함을 열어 투표수를 다시 정확하게 발표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엔 당국은 정부와 야당 모두 과격한 무력적인 방법 사용을 경고하고 있으나 갈수록 정부와 야당의 관계가 나빠지고 데모 군중들과 진압경찰과의 대결에 사망자가 나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케냐 정국이 안정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센터 클리닉 철문 만들기와 문달기와 링빔 마지막 손질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철문 제작에 기술자 필립과 요나가 수고하였고 철문을 셋팅하는 일은 기술자 자이코, 콜린과 니콜라스와 필립과 기프트가 수고하였습니다.  Meek 와 바카리는 센터 내 벗겨진 벽 페인트 작업을 위해 수고했습니다.

 

기도제목

  1. 우팬도 교회에 세례를 받기 전, 교리학습문답을 받는 학생들이 믿음과 말씀의 지식이 향상되고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도록 기도해주세요.
  2. 세운 교회들과 선교 사역을 통해 고난주간과 부활절 주간에 그리스도의 복음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게 하옵소서.
  3. 단비를 흡족히 계속 내려주시고 케냐 정국에 평강을 주소서.
  4. 가브리엘 팔 엘보 수술이 잘 진행되게 도와주소서.
  5. 세운 교회들의 부흥과 앞으로 개척할 지역을 위한 준비와 기도가 계속되게 하소서.
  6. 고국의 교회 부흥과 인구절벽 문제의 해결과 복음의 부흥과 경제적인 부흥으로 열방을 섬기며 복음선교에 전력을 다하는 나라와 백성들이 되게 하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아름다운 선한 마음과 사랑으로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주신 교회 목사님과 선교회와 모든 성도님들과 선교 동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축복합니다.

2023년에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놀라우신 은혜와 축복이 모든 교회와 가정과 일터와 삶의 자리 위에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주 많이 감사합니다.

 

주 안에서.

케냐 Voi 이상석 김미영 선교사 드림.